필리핀 생도 수탁교육은 2009년 필리핀 공군 측의 제안으로 추진되었으며, 2010년 필리핀 공사 생도에 대한 수탁교육이 결정되었다. 이에 따라 2011년부터 1학년으로 입학하여 4년간의 생도생활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7명 졸업, 1명 퇴학, 4명의 생도가 재학 중이다.
수탁 생도로서의 다짐
73기 고 조엘 존 생도 (‘21. 2. ~ ’25. 3.)
안녕하십니까? 저는 필리핀에서 존 생도입니다. 저는 필리핀 공군을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학교 생활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선배와 동기들에게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여 앞으로 양국 공군 간의 협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생도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4기 마누엘 유닌요 조아킨 폴레로 생도 (‘22. 2. ~ ’26. 3.)
안녕하십니까? 저는 필리핀에서 유닌요 생도입니다. 한국에 온지 1년이 지났지만 저의 삶은 마치 롤러코스터 같이 기복이 심했습니다. 한국에 와서 국방어학원 과정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지만 아직 선배/동기들이 하는 말을 완전히 이해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열심히 노력하여 한국어 실력을 키울 것이고 이를 통해 선배/동기 및 교수님들과 활발한 교류를 하고 싶습니다.
75기 부르고스 제릭 마노즈(’23. 2.~’27. 3.)
저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행동하겠습니다.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하며 언제나 명예롭고 신뢰받는 군인이 되겠습니다. 또한 우리나라를 위해 자부심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76기 딜렘 안드레 엘리자(’24. 2.~’28. 3.)
저는 사관생도로서 정직을 유지하고 규율을 지킬 것입니다. 모든 행동에서 최고의 정직과 청렴을 유지하고, 사관학교의 규율과 규정을 준수할 것을 다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