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회 수상자

제 7회 공군을 빛낸 인물
- 공군은 지난 2007년 한 해 동안 공군의 위상을 선양하고, 조직 발전에 이바지한 자랑스러운 공군인, 「2007년 공군을 빛낸 인물」을 선정하고 2008년 1월 17일(목) 공군회관에서 시상식을 거행했다.
- 지난 2001년 처음 시행돼 올해로 7회째를 맞는『공군을 빛낸 인물』은 공군 핵심가치를 상징하는 ▲ 전투력 발전(도전) ▲ 희생 · 봉사(헌신) ▲ 신지식 · 정보화(전문성) ▲ 조직운영 발전(팀워크) 부문과 함께 ▲ 문화 · 체육 부문, 올해 처음 신설된 ▲ 특별상 까지 총 6개 부문에 대해 시상한다.
- 「2007년 공군을 빛낸 인물」에는 단체 4팀과 개인 2명이 선정되었으며, 영예의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다.
- <전투력 발전 부문>에는 국산 초음속 훈련기 T-50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12명의 조종사를 배출하는 등 높아진 대한민국 공군의 위상과 국산 항공기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과시하고 있는 제203비행교육대대가 선정되었으며, <희생 · 봉사 부문>은 12년째 무의탁 노인들과 말기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묵묵히 헌신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제73기상전대 오흔석(47세) 상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신지식 · 정보화 부문>에는「네트워크 취약계정 점검 프로그램」개발을 비롯해 제1회 국방 해킹방어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공군 최고의 네트워크 보안 전문가로 통하는 중앙전산소 윤종성 중위(26세)가 선정되었으며, <조직운영 발전 부문>은 정부혁신지수(GII ; Government Innovate Index) 진단결과 총 5단계중 4단계인 ‘혁신 확산기’ 평가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국제 표준화 기구(ISO ;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는 등 지난 한해 가장 괄목할만한 조직혁신 성과를 거둔 군수사령부 경영혁신팀이 수상하였다.
- 「공군 브랜드 이미지 강화 프로젝트」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는 최초로 PR분야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 PR대상을 수상하는 등 공군의 참신한 이미지를 창출해낸 공군 브랜드 T/F팀이 <문화 · 체육 부문>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 아울러, 『2007년 공군을 빛낸 인물』시상식에서는 ‘Rainbow Project 추진팀’에게 <특별상>을 수여했다. 이번 ‘특별상’은 지난해 창군 이래 최대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건강한 공군’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Rainbow Project의 성과와 의미를 되짚어 보고, 2008년 Soaring Eagle Project 추진을 통해 ‘경쟁력 있는 공군’ 완성의 결의를 다지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 이번 시상식은 「공군 현역 · 예비역 신년 인사회」시 김은기 공군참모총장이 수상자에게 친수함으로써 공군 발전을 위해 앞장선 선후배가 함께 축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은빛 쟁반 모양의 상패와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