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330
.jpg)
구분 | 주요내용 |
---|---|
명칭 | Cygnus |
기장 x 기폭 x 기고 | 58.8m x 60.3m x 17.4m |
최대이륙중량 | 233,147kg |
엔진 | 2 x TRENT 772B-60 |
추력 | 2 x 71,100lbs |
최대속도 | M 0.86 |
최대적재량 | 화물 47ton, 인원 300여명, 급유능력 245,000lbs |
제작사 | ADS |
특징 | 공중급유를 통해 아군기의 작전영역 확장이 가능한 다목적 공중급유기로 긴 항속거리 및 수송능력으로 재외국민 구조활동, 국제평화유지활동 등 임무수행도 가능하다. |
C-130J
.jpg)
구분 | 주요내용 |
---|---|
명칭 | Super Hercules |
기장 x 기폭 x 기고 | 34.4m x 40.4m x 11.8m |
최대이륙중량 | 74,393kg |
엔진 | 4 x AE2100D3 |
추력 | 4 x 6,000shp |
최대속도 | 340kts |
최대적재량 | 화물 19,958kg, 인원 128명 |
제작사 | Lockheed Martin |
특징 | C-130J는 세계 60여개국 이상에서 사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전술수송기 C-130계열의 최신 성능개량 기종이며 동일계열 기종으로 C-130H도 운용하고 있다. |
CN-235 100M/220M
.jpg)
구분 | 주요내용 |
---|---|
명칭 | Super Trooper |
기장 x 기폭 x 기고 | 21.4m x 25.8m x 8.2m |
최대이륙중량 | 16,500kg |
엔진 | 2 x CT7-9C |
추력 | 2 x 2,100shp |
최대속도 | 328kts |
최대적재량 | 화물 6,000kg, 인원 48명 |
제작사 | ADS / PTDI |
특징 | CN-235는 뛰어난 단거리 이착륙 성능과 비포장 활주로 운용능력을 보유한 다목적 수송기로 공군이 운용중인 항공기는 조명탄 투하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
CH-47D
.jpg)
구분 | 주요내용 |
---|---|
명칭 | Chinook |
기장 x 기폭 x 기고 | 30.1m x 18.3m(로터) x 5.7m |
최대이륙중량 | 22,660kg |
엔진 | 2 x T55-GA-714A |
추력 | 2 x 4,800shp |
최대속도 | 170kts |
최대적재량 | 화물 10,886kg, 인원 30명 |
제작사 | Boeing |
특징 | 탠덤 로터를 장착한 대형 수송헬기로 기내 및 외부 후크를 이용해 대형화물 운반이 가능하다. 동일계열 기종으로 HH-47D(탐색구조헬기)를 운용하고 있다. |
HH-60P
.jpg)
구분 | 주요내용 |
---|---|
명칭 | Black Hawk |
기장 x 기폭 x 기고 | 19.8m x 16.4m(로터) x 5.1m |
최대이륙중량 | 10,660kg |
엔진 | 2 x T700-GE-701C |
추력 | 2 x 1,940shp |
최대속도 | 193kts |
최대적재량 | 2,722kg |
제작사 | Sikorsky |
특징 | UH-60 헬기를 기반으로 조종사 구조 목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전방관측적외선장비(FLIR) 등 전투탐색구조에 필요한 장비를 장착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