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
➊ 접수기간
❍ 원서접수(全 수험생) : 2024. 6. 14.(금) 09:00 ~ 6. 24.(월) 17:00
* 고교학교장추천 전형 지원 시, 재학 중(또는 졸업한) 고등학교와 반드시 사전협의 후 원서접수 요망
❍ 학교장 추천 명단 입력(고교별 담당교사) : 2024. 6. 25.(화) 09:00 ~ 7. 1.(월) 17:00
* 유웨이어플라이 사이트 접속하여 추천명단확인서 제출 (세부절차 별도 공지)
* 추천 기간 이후 수정 불가
➋ 전형료 : 25,000원
* 단, 독립유공자 손자녀·국가유공자 자녀,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대상자는 증빙서류 파일 업로드 시 전형료를 5,000원으로 적용하며, 증빙서류 확인 후
감면대상이 아닌 경우 전형료 추가 납부를 요청할 수 있음.
➌ 접수절차
공군사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접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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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서접수 배너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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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서접수 사이트 (유웨이어플라이)로 이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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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서 작성 (지원동기서 포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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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형료 결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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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완료 확인 및 수험표 출력 |
➍ 유의사항
❍ 성명, 주민등록번호는 주민등록등본상에 기재된 내용과 일치해야 함.
* 「제대군인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입학연령이 연장되는 자는 원서접수 시 다음의 증빙서류 제출 필수
구 분 |
전역예정자 |
전 역 자 |
증빙서류 |
전역예정확인증명서(소속부대 발급) |
병적기록표(병무청 누리집 발급) |
❍ 원서접수 시의 지원계열과 1차시험 및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계열은 같아야 하며, 불일치할 경우 불합격 처리됨.
❍ 사진파일 첨부 시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3.5㎝×4.5㎝) 사용
* 사진 접수 시 아래 사항을 반드시 준수
· 얼굴 길이(정수리부터 턱까지)는 3.2~3.6cm가 되도록 한다. · 얼굴을 많이 가리거나 장신구(모자, 액세서리 등) 착용은 금지한다. · 배경에 다른 사람 및 사물이 노출된 사진은 접수 불가하며, 단색 배경이어야 한다. · 사용 불가 : 전신사진, 기존 사진을 재촬영한 사진, 포토샵 등 보정을 통한 변경/왜곡된 사진 |
❍ 인터넷 원서접수 시 입력사항의 착오, 누락, 오기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 책임이므로 신중하게 작성해야 하며, 접수가 완료된 후에는 개인식별정보를 제외한
지원사항 변경이나 취소할 수 없음.(전형료 환불 불가)
* 단, 고교학교장추천 전형 지원자 중 추천을 받지 못한 지원자는 일반전형으로만 자동 전환(특별전형으로는 전환 불가)
❍ 「지원동기서」는 2차시험 시 면접 참고자료로 활용되므로 작성 유의사항에 맞추어 신중하게 작성해야 함.
❍ 「지원동기서」는 전형료 결제 후 6. 24.(월) 17:00까지 수정 가능.
❍ 접수마감일인 2024년 6월 24일 17:00까지 반드시 원서접수(전형료 결제 포함)를 완료해야 함.
❍ 전형기간 중 본인 또는 보호자의 연락처 및 주소 변경 시 평가관리실(043-290-5504/goafa5504@gmail.com)로 통보해야 하며, 연락처 및 주소 변경 미통보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